티스토리 뷰

사회이슈

크라이슬러 닷지 승용차 가격

욜로하세요 2018. 8. 28. 17:18

크라이슬러 닷지 승용차 챌린저 가격은?


뮤지컬배우 박해미의 남편 황민 씨의 사고차량 크라이슬러 닷지가 일반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박해미 남편 황민 씨는 지난 27일 해미뮤지컬컴퍼니 단원 4명과 술을 마신 후 자가용인 크라이슬러 닷지 차량에 올라 직접 운전대를 잡았고, 면허가 취소될 수준으로 만취했던 그는 자신의 상태를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고 운전대를 잡았다 참변을 당했는데요.




크라이슬러 닷지 승용차를 몰고 가던 황민 씨는 지난 27일 오후 11시 15분쯤 경기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갓길에 정차 중이던 화물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습니다.


[링크] 박해미 남편 황민 해미뮤지컬컴퍼니


이 사고로 해미뮤지컬컴퍼니 단원 동승자 2명 A(20)씨와 B(33)씨가 숨지고 황민 씨를 포함한 세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외제차 크라이슬러 닷지도 충격을 이기지 못하고 크게 훼손된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 일로 황민 씨에 대한 여론의 질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은 곧 살인’이라며 비판을 가하는 여론이 지배적인데요. 실제로 해당 사고로 두 명의 젊은 청춘이 세상과 등졌다는점, 이제 갓 스무 살이 된 배우의 꿈이 산산조각 무너져 내린점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안타깝게 합니다. 



<크라이슬러 닷지 승용차 무엇? 가격은?>



크라이슬러 닷지는 1913년 미국의 닷지 형제가 만들기 시작하여 1928년 크라이슬러에 인수된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닷지(Dodge)는 미국 자동차회사 크라이슬러그룹(Chrysler Group LLC)의 한 브랜드로 해당 브랜드에는 어벤저, 바이퍼 등의 승용차가 있고 캐러밴과 같은 미니밴도 있죠. 



즉 크라이슬러 닷지는 승용차, 픽업 트럭, 미니밴, SUV차량 등을 제작, 판매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스포츠 자동차 모델로는 '닷지 챌린저'가 있습니다. 


닷지 챌린저는 크라이슬러의 닷지 디비전에서 만드는 머슬카로 영화 '분노의 질주'에 나와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Domestic. Not domesticated."

-2016년 이후의 닷지 브랜드 슬로건.



<닷지 생산차량 종류>

* 승용차 / 스포츠카(★) / 머슬카(♥) / SUV 및 RV(◎)


닷지 차저 Dodge Charger (♥)

 - 닷지 차저 SRT

 - 닷지 차저 SRT8 Hellcat

 - 닷지 차저 Superbee

닷지 챌린저 Dodge Challenger (♥)

 - 닷지 챌린저 SRT

 - 닷지 챌린저 SRT Hellcat

닷지 다트 Dodge Dart (♥)

닷지 그랜드 캐러밴 Dodge Grand Caravan (◎)

닷지 듀랑고 Dodge Durango (◎)

닷지 저니 Dodge Journey (◎)

닷지 캘리버 Dodge Caliber

램 트럭 (◎)

 - 닷지 램 Dodge Ram

   ->램 1500

   ->램 2500

   ->램 3500

   ->램 2500 파워 왜건 Ram 2500 Power Wagon

닷지 다코타 Dodge Dakota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가격은?


그렇다면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의 가격을 얼마나 할까요? 자동차가 옵션이나 라인업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지난해 공개된 '2018 닷지 챌린저 SRT 데몬'의 출시가는 84,995달러(한화 9,546만 원)였다고합니다. 


황민 씨가 탔던 차량은 강한 힘을 내세우는 머슬카 닷지 챌린저로 알려졌습니다.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는 국내에 수입되지 않으며, 직수입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크라이슬러 닷지의 A/S 가격도 덩달아 화제가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수입차다보니 국산차 대비 2-4배의 비용이 필요한데 크라이슬러 닷지가 직수입 차량이니 일반 수입차보다 더 비쌀 것 같습니다.



배우 박해미 남편 황민은 과거 사고차량관련 게시물을 올린 사실이 밝혀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해 12월 황민은 SNS에 사고차량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차량 사진을 게시한 이력이 있는데요.



당시 그의 SNS에서는 영문으로 "My very first 392 HEMI SRT is here Finally. Of course had to convince my wife with This car has you as a heart!. Worked good. ‘Happy wife, happy life!’” (내 첫 번째 392HEMI SRT를 얻었다. ‘이 차는 너와 같은 심장을 가졌다’라고 하며 아내를 설득해야 했지만 잘 됐다. 행복한 아내, 행복한 인생)” 이라는 말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치기 운전이란 뜻  (0) 2018.08.29
연극인 박용기 별세  (0) 2018.08.28
에이미 근황 인스타그램 주소  (0) 2018.08.27
광주 침수지역 폭우  (0) 2018.08.27
라건아 국적귀화 연봉 키  (0) 2018.08.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