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이슈

전근향 구의원 프로필 학력

욜로하세요 2018. 8. 6. 09:10

전근향 구의원 갑질논란과 전근향 구의원 프로필/학력


불의의 사고로 아들을 잃은 경비원에게 '갑질'을 한 것이 드러나 파문을 일으킨 부산시 동구의회 전근향 구의원이 당에서 제명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실제로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윤리심판원은 5일 전근향 의원에 대해 만장일치로 제명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7월 14일 동구의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와 관련해 전근향 의원이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발언과 행위를 한 사실이 인정된다며 심판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제명을 결정한 것으로 보도되는데요. 



이는 전근향 의원이 교통사고로 아들을 잃은 같은 아파트 경비원에 '갑질'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을 빚은 것에 따른 결과입니다.



[사건요약]

앞서 지난달 14일 오후 6시30분쯤 부산 동구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여성이 몰던 승용차가 경비실로 돌진하면서 당시 근무 중이던 경비원 26살 김 모 씨가 숨졌습니다. 김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진 것인데요. 김 씨는 아버지와 함께 같은 아파트에서 근무하는 청년경비원이었습니다.




사고 직후 이 아파트 입주민 대표이기도 한 전 의원은 "아버지를 다른 사업장으로 전보 조처하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당시 이 아파트 입주민 대표이던 전근향 씨는 사고 직후 경비업체에 연락, “아버지와 아들이 왜 한 조에서 근무를 하느냐”며 고인의 아버지를 다른 사업장으로 전보 조치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드러난 것인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했던 아파트 주민들은 징계청원서에서 전 의원의 발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과 전 의원 징계를 요구한 바 있습니다. 이에 아파트 주민들은 항의와 더불어 전근향 씨에 대해 징계청원서를 냈다. 윤리심판원은 “고인의 아버지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발언을 해 유족과 입주민에게 큰 실망과 분노를 야기했다”면서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책임 있는 공당 소속 지방의원이 이같이 참담한 일에 연루된 데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사죄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전근향 의원은 발언 취지가 왜곡됐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근향 의원은 "아버지의 마음을 생각해 전보조치를 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말했을 뿐"이라며 "주민들이 모인 자리에서 설명하려 했으나 아무도 들으려고 하지 않았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전근향 구의원 프로필]


출생 1968년(나이 51세)

소속 부산시동구의회 의원

직업 기초의회의원

학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 1학년 제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