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이슈

강릉 주차타워 화재 BMW?그랜저?

욜로하세요 2018. 8. 6. 17:07

강릉 주차타워 화재 BMW?그랜저?


8월 6일 오전 10시 반쯤 강릉시 임당동의 25층짜리 주차타워 상층부에서 화재가 발생해 3시간 30여 분만에 꺼졌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화재가 발생을 많이하고 있는데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화재가 난 강릉 주차타워에는 30여 대가 주차 중이어서 상당수 차량이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에 소방당국은 건물 붕괴를 우려해 인근 빌딩 이용자들을 대피시키고 인근 건물 옥상과 고가 사다리차에서 화재를 진압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강릉 주차타워 화재로 차량 30여 대가 불에 탔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인명피해가 없다는 부분이 참 다행입니다.



더불어, 소방당국은 열기가 빠지는 대로 주차타워 안으로 들어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규모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현장에는 소방차와 고가사다리차 등 장비 16대와 소방관 63명이 투입됐다고 합니다). 해당 주차 타워는 내부 진입이 어려워 119 대원들이 인근 건물 옥상과 고가사다리차를 이용해 외부에서 화재를 진압했다고 하는데 고생하시는 대원분들께서도 안전하게 잘 진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화재 원인이 그랜저인지, BMW인지, 외부요인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강릉 주차타워 화재와 관련해 BMW 차량 화재가 아니냐는 의문에 그랜저에서 불이 난 것이라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최근 BMW 일부모델에서 화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소유주분들께는 실망을, 국민들에게는 걱정을 주고 있어서 연관검색어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차량 화재사진들-


사고 차량이 정확히 그랜저인지, BMW인지, 다른 차량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 화재 원인이 그랜저인지, BMW인지, 외부요인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따라서 해당 화재의 원인이 차량 때문인지, 다른 외부적인 요인들이 있는지는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규모를 조사 후 알게될 것 같습니다. 



이는 최근 BMW 차량에서 화재가 계속적으로 발생한 것과 관련해 차량 화재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다 보니 생긴 이슈 같습니다. 

 


실제로 안전점검에도 불구하고 최근 BMW 차량 화재가 잇따르자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회장이 오늘(6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직접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기도 하였죠. 



이와 맞물려 오늘 오전 10시 반 경 강원도 강릉 주차타워에서 불이나 3시간 반 만에 꺼지는 사고가 발생하니 많은 분들이 또 BMW가? 라는 의심을 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 BMW 화재사진들-


소방당국은 차량 30여개를 전소시킨 이 사고에 대해 현재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인 걸로 알려졌지만 불이 주차타워 24층에 있던 차량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고 차량 내 자연발화가 아니냐는 우려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