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전기요금 누진표, 가정용 전기요금 계산법,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한전 고객번호조회 방법'

불볕 더위가 가시지 않아 에어컨을 끌 수가 없는데요.



이에 따라 많으 분들께서 전기요금 걱정에 때로는 공포영화보다도 소스라치게 무서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많은 질문이 예상되는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계산/누진표/고객번호'에 대해 확인해 볼 예정인데요.




<<2018 전기요금 누진표>>


전기요금 누진제가 3단계로 완화되었죠. 본래 누진제는 73년 석유파동을 계기로 소비부문 에너지 절약과 저소득층 보호를 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 누진제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누진제도는 '누진'이라는 말이 주는 의미처럼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순차적으로 높은 단가가 적용되는 요금] 입니다. 


'주택용전력(저압) 전기요금표'


<<가정용 전기요금 계산법>>


EX) 월 300kWh를 사용한 가적의 경우 

처음 200kWh에 대해서는 kWh당 93.3적용, 

나머지 100kWh에 대해서는 187.9원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전기요금 총 37,450원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Step 1. 한전 사이버 지점으로 접속


- 포탈에서 한국전력공사 검색 -



- 사이버지점 클릭 -


- 사이버지점 화면 -


Step 2. [간편조회]가 있고, [상세조회] 선택


둘 다 고객 번호가 필요합니다.

과거에는 [간편조회]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 없고, [상세조회]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Step 3. 고객번호란?

[간편조회] 탭에 가시면 고객번호를 물어보는데요, 예전에는 간편조회 서비스에서 고객번호를 모르더라도 조회가 가능했다고 합니다(주소와 가입자 주민번호 등의 개인 정보를 통해 가능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개인정보 보호 강화라는 목적으로 고객번호를 기반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명의자 휴대폰이 있어야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전 고객번호조회 방법>>



고객 번호는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하기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고지서가 분실되었거나 폐기한 경우에는 한전 고객센터(123)에 문의하시면 전기요금이나 고객번호를 알려주고 있다고 하니 참조를 부탁드립니다.


[간편조회 참조사항]

- 전기요금 청구자의 명의성명, 주민번호가 필요합니다.

- 사이버지점 회원 로그인을 하지 않고 고객번호를 통해 전기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번호 조회시 고객정보 확인 후 본인명의 핸드폰 인증 또는 한전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핸드폰 번호 인증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 한전사이버지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최근 2년간의 전기요금을 월별, 년도별로 상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2018 전기요금 누진표, 가정용 전기요금 계산법,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한전 고객번호조회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았는데요, 


-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면 상기 방법도 편하겠죠 -


무더운 여름날 전기요금 걱정 없이 시원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