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계좌한눈에 저축은행으로 확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굉장히 편리, 사망자는 어떻게? 공인인증서가 실패한다면? 내계좌한눈에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


안녕하세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도입 이후로 은행에 얼만큼의 계좌가 있는지 한눈에 살펴보기 너무 좋아졌습니다. 



즉, 통합관리의 이점이 상당했는데요. 



이 서비스로 지난해 12월부터 개시되었죠. 지난해 12월 개시 이후 이용 실적은 1758만건(하루 평균 7만7000건)으로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셨고, 저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8/9일 부터는 은행과 우체국뿐 아니라 저축은행 계좌도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함이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내계좌 한눈에 새마을금고/농협/신협/저축은행/우체국 등 많은 연관검색어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 대기시간이 생기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내일부터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의 조회 대상에 79개 저축은행도 포함된다고 밝혔는데요,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는 자신의 금융계좌, 보험가입·대출, 카드발급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로, 인터넷으로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이나 '내계좌 한눈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금감원이 저축은행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게 된 배경은 6월 말 현재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저축은행 미사용계좌는 380만 개, 금액으로는 1,480억 원이나 되고, 이 중 백만 원 이상의 고액 계좌가 만4천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인데요. 금감원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계기로 다음 주부터 6주간 저축은행 미사용계좌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100만원이 넘는 계좌가 14000개에 이른다면, 실로 엄청난 금액인데요. 실제로 금감원 관계자는 "100만원 넘게 든 계좌가 1만3827개 금액으로는 1206억5000만원에 달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저 계좌중에 내 계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에 돈을 찾아주는 저축은행을 포함해 모든 금융권의 휴면·장기(3년 이상)미청구 금융재산은 지난해 말 기준 11조8000억원이라고 합니다. 금감원은 휴면·장기미청구 보험금 8310억원(계약 59만건), 은행 예·적금 3706억원(95만개 계좌), 상호금융 예·적금 1038억원(22만개 계좌)을 찾아줬다고 하네요. 이런 서비스는 정말 찬성입니다.


[내 계좌 한눈에 사망자는 어떻게? - 사망자 계좌통합검색 가능한가?]


예시 : 안녕하십니까, 10년전에 돌아가신 아버님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 감사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사망자 계좌 및 금융정보조회(보험,대출, 카드)가 불가합니다.

 

상속인 금융거래조회 관련 사항은 금융감독원(1332)으로 문의하여 도움받으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 금융감독원 : www.fss.or.kr



[내 계좌 한눈에 공인인증서 에러 발생 시에는?]


예시 : 위임장 작성후 인증서 암호 입력하면 다음과같은 에러가 납니다. 처리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후에 다시 시도 하시기바랍니다라는 메세지가 몇달째 시도하고 있는데 계속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 서비스가 안되는것인지요?


답변 : 귀하의 경우 위임동의 시 입력되는 이름에 공백이 있어 발생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위임동의시에는 이름이 자동세팅되는데, 해당 이름은 휴대폰인증의 통신사인증에서 입력된 값에 따라서, 휴대폰인증 시 해당 이름에 공백이 입력된 것으로 보임. 

 

번거로우시겠지만, 어카운트인포앱 서비스이용해지한 후 휴대폰 인증시 이름에 공백이 입력되지 않도록 동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신 후 위임동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PC 페이인포홈페이지를 통한 위임동의 가능).

 

 * 해지 절차 :  목록 _ 하단 [정보관리] _ 서비스이용해지





[내 계좌 한눈에 자녀계좌 조회 가능한가?]


예시 : 저희 아이가 2002년생 미성년자인데 아이꺼는 통합계좌 조회를 할수가 없나요?? 제가 예전에 통장을 몇개 만들었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서 확인을 해보고 싶은데 방법 없나요??



답변 :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대상은 만19세 이상인 내국인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미성년자의 계좌는 이용 불가.





[내 계좌 한눈에 우체국 - 가능한가?]


예시 : 제가 우체국도 있는것 같은데 혹시 우체국은 여기에 포함 안되는것은 아니지요?



답변 : 계좌통합조회 및 잔고이전 해지서비스  이용 시 현재 16개 금융기관만 가능하며, 우체국은 참가기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거래 금융기관(우체국)으로 문의하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 계좌통합관리서비스홈페이지 _ '서비스제공 금융회사' 참고.





[내 계좌 한눈에 맥북 아이폰에서 사용불가?]


예시 : 맥북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답변 :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제반 여건 상 윈도우 운영체제만 지원하고 있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MAC(애플맥, 유닉스) 운영체제는 이용 불가, 아울러, 웹 브라우저는 IE 외 구글 크롬, 스윙 등 다른 브라우저에도 이용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내계좌 한눈에 모바일(휴대폰) 인증안됨]


예시 : 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 해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있는 관계로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 한데 이의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휴면계좌 조회 하고싶습니다 



답변 :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 시 공인인증서와 휴대폰 본인인증 수행이 필요하며, 휴대폰 인증은 국내 이동통신사로 개통된 휴대전화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거주자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향후 서비스 개선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Q&A는 http://callcenter.kftc.or.kr/qna/qna_list.jsp?SITE_ID=78 를 참조부탁드립니다.




'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쿠스 화재사망  (0) 2018.08.09
워마드 체포영장 운영자  (0) 2018.08.08
은산분리란 뜻  (0) 2018.08.08
부산북구 어린이집 녹음기 jtbc  (0) 2018.08.07
처서란 처서 의미/뜻  (0) 2018.08.07
댓글